본문 바로가기
일상의 여유_Stay

충남 부여 롯데리조트 클린형 룸 이용 후기

by Aria.Yeochi 2023. 1. 30.

충청권 여행은 생소하긴 해요. 보통 여행을 갈 때 바다, 산 이렇게 대략적인 느낌을 정해두고 여행지를 찾다 보니 강원도나 부산으로 떠나거나, 혹은 전라도 미식 여행을 떠나는 것 같기 때문이죠.

저도 제 여행지를 돌아보다 보니, 비슷한 곳으로만 다녔던 것 같아 색다른 여행지로 떠나보고 싶어졌어요. 그렇게 선택한 충남 부여의 롯데리조트 이용 후기입니다~! 아이 있는 엄마아빠가 궁금해하는 롯데리조트 부여의 워터파크 정보도 함께 첨부했어요. 글 본문에서 이어집니다.

기본정보

  • 방문 일시 : 22년 9월
  • 예약처 : 공식 홈페이지
  • 룸 타입 : 클린형 18type, 더블+싱글 (취사X)
  • 금액 : 1박 기준 20만원대
  • 주소 : 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, 서울 출발 기준 약 2시간 소요

 

한국 전통의 느낌을 살린 독특한 구조와 디자인의 외관으로 사로잡는 곳

 

부여는 백제 문화의 중심지로 유명한 곳이죠. 부여 롯데리조트는 이러한 특성을 반영한 리조트를 설계했더라고요. 나무와 기와, 그리고 곡선과 원형의 구조물이 한국의 전통 느낌을 전해주더라고요. 이날은 날씨도 좋아서 파란 하늘과 어우러지니 더 예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. 서울이나 경기도 호텔에서 느낄 수 없던 감동이 느껴지더라고요.

 

롯데리조트 부여 외관
롯데리조트 부여 외관
롯데리조트 부여 외관

 

부여 롯데리조트 클린형 18 type 룸 컨디션

 

제가 선택한 룸 타입은 클린형 18이었어요. 더블베드 1개와 싱글베드 1개로 구성된 객실이고, 취사는 불가한 곳이에요. 객실 내부가 넓은 편이라 여유공간이 많이 있어요. 5인까지 거뜬히 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. 마루로 된 바닥이라 왠지 더 청결할 것 같은 느낌도 있었어요. 우드톤 객실과 창 쪽으로 보이는 초록색 골프장이 조화로워요.

 

충남 롯데리조트 부여 - 클린형 18 type 객실내부

 

욕실은 욕조와 레인샤워기가 있는 샤워공간, 그리고 넓은 세면대가 있었어요. 욕조가 꽤 높은 편이라 들어가고 나갈 때 조심해야 해요. 그리고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방 안쪽에 욕실쪽 블라인드가 있다는 것인데요, 서로 민망하지 않도록 미리 블라인드를 끝까지 내려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^^;

 

충남 롯데리조트 부여 - 클린형 18 type 객실내부 (욕실)

 

취사 불가형이지만 간단한 음식을 넣을 수 있는 냉장고와 싱크대, 4인용 식탁이 준비되어 있어요. 그리고 부여 롯데리조트에 배달되는 식당이 꽤 있는 편이라, 배달 음식으로 저녁에 술 한잔 하기가 좋았어요. 

 

충남 롯데리조트 부여 - 클린형 18 type 객실내부

 

롯데리조트 부여는 호텔타입(취사가 안되는 곳) 리조트타입(취사 가능) 객실 두 가지를 보유하고 있어요. 여행 상황에 맞는 객실을 선택하시면 돼요.

Tip ! 일반 예약 사이트, 앱도 모두 찾아봤지만 공식홈페이지가 잔여객실, 금액 등 측면에서 괜찮았어요. 꼭 공식홈페이지 확인하시고 예약하세요~!

 

부여 아쿠아가든 (워터파크) 정보

 

롯데리조트 부여에 가족단위 고객이 많이 보였는데, 워터파크인 아쿠아가든을 이용하기 위한 분들로 보이더라고요. 수영복 입고 다니시는 분들이 꽤 보였어요. 저는 밖에서 구경만했는데, 실내에 텐트가 보이더라고요. 대여 시설로, 4-5만원의 이용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~

 

 

롯데리조트 부여 아쿠아가든 이용시간 및 요금 안내

 

2023년 1월 기준, 비수기에 해당하여 아쿠아가든은 10시에, 사우나는 7시에 오픈한다고 해요. 비수기는 실외 워터파크를 운영하지 않아요. 투숙객은 30% 할인이 됩니다. 미리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면 32-33% 정도 조금 더 할인받을 수 있어요. 그 외 자세한 정보는 롯데리조트 부여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!

 

충남 롯데리조트 부여 총평

 

롯데리조트 부여는 관광지가 모여있는 중심지와 거리가 조금 있는 편이에요. 그래도 차로 30분 이내에 대부분 도착할 수 있어서 멀게 느껴지진 않았어요. 특히, 사비성 복원버전을 관람하고 수륙양용투어가 시작되는 백제문화단지가 가까이 있어서 편리했어요.

 

덤으로 눈을 맑게해주는 뒷산을 방에서 감상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. 아침 일찍부터 라운딩하는 분들의 공치는 소리 때문에 자동으로 일찍 일어날 수 밖에 없지만, 만족스러웠어요.

 

롯데리조트 부여 주변 풍경
롯데리조트 부여 주변 풍경


롯데리조트 부여 객실에서 본 주변 사진과 함께 이번 포스팅 마무리할게요. 곧 부여에서만 즐길 수 있는 수륙양용 시티투어 후기도 가져올게요!

 

반응형

댓글